많은 분들이 블로그 수익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블로그를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것에는 뭔가 부족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시고, 어떤 분들은 꿩도 먹고 계란도 먹고 도랑도 파고 가재도 잡고 마당도 쓸고 동전도 모을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미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 나는 같은 의견입니다.
가능하면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블로그 활동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Google Adsense 광고를 승인하는 방법
오늘(12월 9일) 수강생 중 한 분이 애드고시에 합격하셨습니다.
축하해요. 저번에 덧고시 패스에 대한 요구 사항 중 일부를 분석했다고 말씀드렸는데 제 분석이 틀리지 않았습니다.
금일 추가된 데이터를 추가하여 주요 조건을 알려드립니다.
1. 가치 있는 콘텐츠 4개 이상
가치 있는 콘텐츠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누군가가 쓴 글의 가치를 평가하는 데에는 모순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글을 읽는 사람이 평가한다고 생각하면 이런 오해가 생긴다.
무슨 뜻이에요? 예. Google이 좋아하는 기사는 가치 있는 콘텐츠입니다.
가치 있는 콘텐츠는 많은 트래픽을 얻습니다.
이전 기사에서 언급했듯이 트래픽이 많은 기사는 Google Search Console에서 자동으로 인덱싱됩니다.
콘솔에 사이트를 등록하고 수동으로 인덱싱을 요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발달하게 됩니다.
여기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라는 조건은 충분한 트래픽을 생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제 제가 언급한 4가지 가치 있는 콘텐츠의 의미를 이해하셨습니까? 그렇다면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2. 텍스트의 기본 글자수 약 2,000자
읽을거리를 충분히 준비해야 합니다.
흥미롭지 않으면 첫 번째 줄이 게시물을 떠나 뒤로 클릭합니다.
재미있고 알찬 글은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려주므로 구글은 이를 가치 있는 콘텐츠로 여깁니다.
기사의 소재나 주제를 언급하는 것은 꼭 맞는 말은 아니지만, 여행, 명소, 맛집에 대한 글은 방문자가 오래 머물기에 충분한 조건인 것 같습니다.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딱딱한 방식으로 볼거리를 소개하는 것보다, 개인적인 경험을 담은 스토리텔링 형식의 글은 당연히 독창적이고 가치가 있다.
본문에 아낌없이 쓰는 또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약 2,000자는 A4 용지 한 장 정도의 크기입니다.
물론 글자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이 정도의 텍스트를 작성하면 유사한 필터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Google을 포함한 거의 모든 포털 검색 시스템은 유사한 문서 필터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나는 비슷한 문서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어떤 문서도 보지 않고 자기 생각으로 풀 수 있는 2,000단어면 유사한 문서를 피하기에 충분하다.
3. 20분 이내 게시글 당첨
꾸준히 하루에 한 번씩 글을 올려주시는 분들을 보니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열정이 있기 때문에 매일 글을 쓸 수 있지만 100일, 200일 동안 꾸준히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Google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은 최단 시간 내에 해결되어야 합니다.
제 경우에는 4개의 콘텐츠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매우 이례적인 사건이었지만 아직까지 이런 사람을 만난 적이 없다.
정말 운이 좋았던 것 같아요. 첫 블로그인데 바로 승인이 나기 때문에 참 쉽다고 생각했는데 2차 승인 신청에 애를 먹었습니다.
무려 129개가 작성되고 승인되었습니다.
왜 20인사이드에서 경기를 보라고 하는거죠?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피곤하면 좋은 글을 쓰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이유는 게시물이 많을수록 각 게시물에서 비슷한 내용이 반복되기 쉽다는 것입니다.
Google은 같은 내용을 계속해서 반복하는 텍스트를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광고고시분석에 대한 글을 여러번 쓰고 있지만, 블로그를 전체적으로 봤을 때 내용이 겹치는 부분이 있어서 도움이 되려고 비슷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정리하는 글은 솔직히 꺼려집니다.
4. 게시물이 20개 이상일 경우 조치 방법
20살이 넘어도 승인이 안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번 글에 살짝 팁을 남겼는데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비공개로 하시거나 삭제하시는게 좋습니다.
하루에 한 번 비슷한 글을 억지로 올리지 말고 주제를 달리해 재미있는 글을 준비하세요. 해당 URL에 대한 링크를 공유하는 등 기사에 대한 트래픽을 유도할 다양한 방법을 준비하십시오.
5. 수동 인덱싱 방지
이전에 Google Search Console에 URL을 입력하여 수동으로 색인을 생성할 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보통 수동으로 생성하면 생성되는데 3~4일이 소요됩니다.
그런데 검색 가능하도록 이렇게 수동으로 인덱싱하는 것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에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수동이든 자동이든 Google Adsense 봇은 색인이 7일 때 방문합니다.
물론 요청한 경우에만. 그러나 수동으로 생성된 경우에는 생성되더라도 Google이 생각하는 가치 있는 콘텐츠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확인만 하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승인받기 전까지는 일부러 만들려고 하지 않는 편입니다.
다시 말해 구글 애드센스 봇이 방문하기에는 7개의 자동 색인 생성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위 이미지는 각 학생의 콘솔 페이지입니다.
아마도 이번 주말에 승인을 위해 봇이 방문할 것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