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경유차를 소유하고 계신다면, 정부를 통해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노후 경유차를 처분하는 데 더 이상 유리한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이 방식은 대기오염을 유발하는 주요 배출원을 줄이기 위한 정부의 저공해 사업이다.
경유차의 운행을 제한하여 배기가스량을 줄이는 동시에 친환경차 구매를 늘리기 위해 시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안양폐차장을 이용하여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 방법과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어떤 절차를 통해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노후 경유차 폐차 지원 방법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노후경유차는 연식별로 분류되지 않고 배출가스 수준별로 분류됩니다.
이번 지원사업의 대상이 되기 위한 조건은 배기가스 4~5등급 디젤차량, 정상적으로 운행이 가능하고 압류나 담보대출이 없는 차량 등이다.
또한 해당 차량에는 DPF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야 하며, 동일한 정부의 저배출 프로젝트를 통해 저배출 엔진 개조를 받은 적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연속 6개월 이상 대기실에 입주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에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또한, 대상확인 신청서를 제출한 후 대상자로 인정받은 경우에는 반드시 성능시험을 거쳐야 하며, 이 시험에 합격해야 정부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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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후경유차 폐차 지원 신청
귀하가 소유한 경유자동차가 사업 참여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필요한 서류만 준비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준비된 서류를 자동차환경협회가 지정하는 안양폐차장 담당자에게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협회가 지정한 처리장 직원이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서류를 환경협회에 발송합니다.
환경협회는 신청을 받은 차량이 지원 대상인지 확인한 후 지급 대상 확인서를 발행할 예정이다.
인증서가 발급된 후 성능 검사를 위해 50일 이내에 차량을 허가된 처리 시설로 가져가야 합니다.
환경협회로부터 업무처리 권한을 부여받은 안양폐차장은 성능시험을 위해 목표확인증명서를 발급받은 차량을 수거합니다.
또한, 차량 소유자가 처리시설로 직접 가져갈 필요가 없으며, 일정과 장소 조율 후 무료로 배송 가능합니다.
접수 후 협회가 직접 실시하는 성능 테스트를 통과한 경우, 취소를 통한 지원 신청 절차가 진행됩니다.
이 모든 절차는 협회가 허가한 허가된 가공시설에서 가능하며, 무료, 비대면으로 진행됩니다.
무허가 처리시설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권한이 없으므로 행정적으로 처리하거나 정부지원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행정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추후 과태료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치에 따라 다르게 계산되는 노후 경유차 폐차의 이점
위의 절차를 거쳐 행정해제가 완료되면, 차량가액에 따라 정부지원금이 다르게 산정되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 보조금 외에도 안양폐차장을 통해 지급되는 자동차 폐차 보상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폐기 보상 등의 경우 재활용 시스템을 갖춘 정부 인가 처리장에서 부품을 재활용하여 추가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허가 폐기장을 이용할 경우 재활용 설비가 설치되지 않아 적절한 폐기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점도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노후경유차에 대한 정부 지원금액은 기준가격에 따라 산정되며, 배출가스 총중량 3.5톤 미만인 5등급 차량은 최대 300만원, 4등급 차량은 최대 800만원까지이다.
5석 이하 차량은 기본 취소 보조금 50%, 추가 신차 구입 보조금 50%를 지원받게 됩니다.
그 외는 보증금 70%를 취소 보조금으로, 30%를 신차 구입 보조금으로 받게 된다.
소상공인과 기초생활수급자는 신차지원금 대상인 1.2등급 무공해자동차 구입 시 1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액은 합산한도를 초과할 수 없으며, 소상공인 추가지원과 기초생활수급자 추가지원은 중복지원으로 인정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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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안양폐차장을 이용하여 노후경유차 폐차 신청방법과 신청방법, 혜택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개인이 직접 신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생각보다 복잡하고 시간도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부가 허가한 지정 가공공장을 이용하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시간낭비 없이 합법적이고 안전하게 처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