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수시(과목/수업) 개요

숙명여자대학교 정시전형, 교과전형,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1. 학생 소과목 – 균형 잡힌 지역 선택

1) 모집번호: 251인원수

2) 선발 방법: 학생과목 100%

3) 최소 CSAT: 영형

(인문학) 한국인, 수학영어, 만족/시험(1과목) 가운데 2각 영역 순위 합계의 5 이내

(자연)음, 수학(미적분학/기하학)영어, 과탐 (1코스) 가운데 2각 영역 순위 합계의 5 이내

약학부 : 한국인, 수학(미적분학/기하학)영어, 너무 많은(1과목) 가운데 3 수학각 영역 순위 합계의 5 이내

IT공학전공, 통계학과, 의류섬유학과 : 한국인, 수학영어, 사/과담(1과목) 가운데 2각 영역 순위 합계의 5 이내

4) 추천인 수: 등록한 여학생 수의 10%

5) 반영대상(선택요인)

주제
(100%)
공통 및
일반 선택
국어, 영어, 수학, 사회(역사/도덕 포함), 과학, 한국사과목에 속하는 모든 과목
좌석등급 반영
직업 선택
성취도를 성적으로 환산하여 상위 3개 과목 반영
A = 1등급, B = 3등급, C = 5등급
성취
반사

2. 학생부종합(1) – 숙명인재(면접형)전형

1) 모집번호: 284이름(인문, 약학과)

2) 선발방법

(레벨 1) 문서 100%(3의 배수)

(2 단계) 서류 60% + 면접 40%

3) 최소 CSAT: 엑스

4) 서류(600점): 학교 기록을 바탕으로 전공적합성 및 발전가능성, 탐구역량, 공동체정신 및 협업역량질적으로 평가하다

(수업 평가 항목)

평가항목 반사율 평가내용
주요 적합성 및
개발 잠재력
진로 찾기 노력
전공에 대한 관심과 이해
전공(현장) 역량 개발
50% – 진로 찾기 과정과 노력
– 지원하는 전공과 관련된 자격 및 자격
– 전공(분야) 관련 이수과정
– 개발 잠재력
조회 능력 지적 호기심
자기 주도성
문의 활동
기본학력
30% – 학문에 대한 호기심, 자세, 깊이 있고 폭넓게 탐구하는 능력
– 자발적인 의지와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 교과 및 과외 활동에 대한 지적 관심과 탐구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 기초 수학능력 평가
공동체 정신
협업 능력
공동체 정신과 리더십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
20% – 공동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들의 협력을 끌어내는 능력
– 열린 마음으로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상황과 맥락을 이해하면서 소통한다.


협업 능력

5) 면접(400점) : 평가위원 2인 개별면접

(인문학) 약 10~15분, 제출서류에 따른 면접

제출서류 내용 확인 전공 적합성 및 사고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인성 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평가 항목 평가 내용 학교 학생라이브 로그북
전공적합성
그리고 사고력
진로탐색 및 전공선택 과정
전공에 대한 흥미와 적성, 발전 가능성
이해, 논리적 사고
다양한 관점과 관점
창의적 체험 활동
과목 학습 개발
자세한 능력치와 특징
의사 소통 능력
인성
면접태도
의사 소통 능력
협업, 배려, 도덕적 가치관 등
출석현황
창의적 체험 활동
행동 특성 및 일반 의견 등

(약학부) 약 20~30분, 제출서류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 면접(2차 면접)

제안서에 제시된 상황과 과제를 이해함으로써,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추론하고,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안합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평가하라

평가 항목 평가 내용
전공 적합성 및 사고력 논리적 사고 / 추리적 사고 / 대안 제시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성격 제시된 상황과 과제에 대한 인식과 이해 / 면접 과정에서 드러난 태도

3. 학생종합학과(2) – 숙명인재(서류전형)전형

1) 모집번호: 91(자연과학(약학 제외))

2) 선발 방법: 100% 서류 작업

3) 최소 CSAT: 엑스

4) 문서: 학교 기록을 바탕으로 전공적합성 및 발전가능성, 탐구역량, 공동체정신 및 협업역량질적으로 평가하다

(수업 평가 항목)

평가 항목 반사 비율 평가내용
주요 적합성 및
개발 잠재력
진로 찾기 노력
전공에 대한 관심과 이해
전공(현장) 역량 개발
30% – 진로 찾기 과정과 노력
– 지원하는 전공과 관련된 자격 및 자격
– 전공(분야) 관련 이수과정
– 개발 잠재력
조회 능력 지적 호기심
자기 주도성
문의 활동
기본학력
50% – 학문에 대한 호기심, 자세, 깊이 있고 폭넓게 탐구하는 능력
– 자발적인 의지와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 교과 및 과외 활동에 대한 지적 관심과 탐구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 기초 수학능력 평가
공동체 정신
협업 능력
공동체 정신과 리더십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
20% – 공동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들의 협력을 끌어내는 능력
– 열린 마음으로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상황과 맥락을 이해하면서 소통한다.


협업 능력

4. 학생부종합(3) – 숙명디지털융합인재전형

1) 모집번호: 58인원수

2) 선발 방법: 100% 서류 작업

3) 최소 CSAT: 엑스

4) 문서: 학교 기록을 바탕으로 전공적합성 및 발전가능성, 탐구역량, 공동체정신 및 협업역량질적으로 평가하다

(수업 평가 항목)

평가 항목 평가 내용
주요 적합성 및
개발 잠재력
진로 찾기 노력
전공에 대한 관심과 이해
전공(현장) 역량 개발
– 진로 찾기 과정과 노력
– 지원하는 전공과 관련된 자격 및 자격
– 전공(분야) 관련 이수과정
– 개발 잠재력
조회 기능 지적 호기심
자기 주도성
문의 활동
기본학력
– 학문에 대한 호기심, 자세, 깊이 있고 폭넓게 탐구하는 능력
– 자발적인 의지와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 교과 및 과외 활동에 대한 지적 관심과 탐구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 기초 수학능력 평가
공동체 정신
협업 능력
공동체 정신과 리더십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
– 공동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들의 협력을 끌어내는 능력
– 열린 마음으로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상황과 맥락을 이해하면서 소통한다.


협업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