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자대학교 정시전형, 교과전형,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학생 소과목 – 균형 잡힌 지역 선택
1) 모집번호: 251인원수
2) 선발 방법: 학생과목 100%
3) 최소 CSAT: 영형
(인문학) 한국인, 수학영어, 만족/시험(1과목) 가운데 2각 영역 순위 합계의 5 이내
(자연) 국음, 수학(미적분학/기하학)영어, 과탐 (1코스) 가운데 2각 영역 순위 합계의 5 이내
– 약학부 : 한국인, 수학(미적분학/기하학)영어, 너무 많은(1과목) 가운데 3 수학각 영역 순위 합계의 5 이내
– IT공학전공, 통계학과, 의류섬유학과 : 한국인, 수학영어, 사/과담(1과목) 가운데 2각 영역 순위 합계의 5 이내
4) 추천인 수: 등록한 여학생 수의 10%
5) 반영대상(선택요인)
주제 (100%) |
공통 및 일반 선택 |
국어, 영어, 수학, 사회(역사/도덕 포함), 과학, 한국사과목에 속하는 모든 과목 |
좌석등급 반영 |
직업 선택 |
성취도를 성적으로 환산하여 상위 3개 과목 반영 A = 1등급, B = 3등급, C = 5등급 |
성취 반사 |
2. 학생부종합(1) – 숙명인재(면접형)전형
1) 모집번호: 284이름(인문, 약학과)
2) 선발방법
(레벨 1) 문서 100%(3의 배수)
(2 단계) 서류 60% + 면접 40%
3) 최소 CSAT: 엑스
4) 서류(600점): 학교 기록을 바탕으로 전공적합성 및 발전가능성, 탐구역량, 공동체정신 및 협업역량질적으로 평가하다
(수업 평가 항목)
평가항목 | 반사율 | 평가내용 | |
주요 적합성 및 개발 잠재력 |
진로 찾기 노력 전공에 대한 관심과 이해 전공(현장) 역량 개발 |
50% | – 진로 찾기 과정과 노력 – 지원하는 전공과 관련된 자격 및 자격 – 전공(분야) 관련 이수과정 – 개발 잠재력 |
조회 능력 | 지적 호기심 자기 주도성 문의 활동 기본학력 |
30% | – 학문에 대한 호기심, 자세, 깊이 있고 폭넓게 탐구하는 능력 – 자발적인 의지와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 교과 및 과외 활동에 대한 지적 관심과 탐구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 기초 수학능력 평가 |
공동체 정신 협업 능력 |
공동체 정신과 리더십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 |
20% | – 공동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들의 협력을 끌어내는 능력 – 열린 마음으로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상황과 맥락을 이해하면서 소통한다. 협업 능력 |
5) 면접(400점) : 평가위원 2인 개별면접
(인문학) 약 10~15분, 제출서류에 따른 면접
제출서류 내용 확인 전공 적합성 및 사고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인성 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
평가 항목 | 평가 내용 | 학교 학생라이브 로그북 |
전공적합성 그리고 사고력 |
진로탐색 및 전공선택 과정 전공에 대한 흥미와 적성, 발전 가능성 이해, 논리적 사고 다양한 관점과 관점 |
창의적 체험 활동 과목 학습 개발 자세한 능력치와 특징 |
의사 소통 능력 인성 |
면접태도 의사 소통 능력 협업, 배려, 도덕적 가치관 등 |
출석현황 창의적 체험 활동 행동 특성 및 일반 의견 등 |
(약학부) 약 20~30분, 제출서류 면접 및 프레젠테이션 면접(2차 면접)
제안서에 제시된 상황과 과제를 이해함으로써, 논리적으로 생각하고, 추론하고,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안합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평가하라
평가 항목 | 평가 내용 |
전공 적합성 및 사고력 | 논리적 사고 / 추리적 사고 / 대안 제시 |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성격 | 제시된 상황과 과제에 대한 인식과 이해 / 면접 과정에서 드러난 태도 |
3. 학생종합학과(2) – 숙명인재(서류전형)전형
1) 모집번호: 91(자연과학(약학 제외))
2) 선발 방법: 100% 서류 작업
3) 최소 CSAT: 엑스
4) 문서: 학교 기록을 바탕으로 전공적합성 및 발전가능성, 탐구역량, 공동체정신 및 협업역량질적으로 평가하다
(수업 평가 항목)
평가 항목 | 반사 비율 | 평가내용 | |
주요 적합성 및 개발 잠재력 |
진로 찾기 노력 전공에 대한 관심과 이해 전공(현장) 역량 개발 |
30% | – 진로 찾기 과정과 노력 – 지원하는 전공과 관련된 자격 및 자격 – 전공(분야) 관련 이수과정 – 개발 잠재력 |
조회 능력 | 지적 호기심 자기 주도성 문의 활동 기본학력 |
50% | – 학문에 대한 호기심, 자세, 깊이 있고 폭넓게 탐구하는 능력 – 자발적인 의지와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 교과 및 과외 활동에 대한 지적 관심과 탐구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 기초 수학능력 평가 |
공동체 정신 협업 능력 |
공동체 정신과 리더십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 |
20% | – 공동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들의 협력을 끌어내는 능력 – 열린 마음으로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상황과 맥락을 이해하면서 소통한다. 협업 능력 |
4. 학생부종합(3) – 숙명디지털융합인재전형
1) 모집번호: 58인원수
2) 선발 방법: 100% 서류 작업
3) 최소 CSAT: 엑스
4) 문서: 학교 기록을 바탕으로 전공적합성 및 발전가능성, 탐구역량, 공동체정신 및 협업역량질적으로 평가하다
(수업 평가 항목)
평가 항목 | 평가 내용 | |
주요 적합성 및 개발 잠재력 |
진로 찾기 노력 전공에 대한 관심과 이해 전공(현장) 역량 개발 |
– 진로 찾기 과정과 노력 – 지원하는 전공과 관련된 자격 및 자격 – 전공(분야) 관련 이수과정 – 개발 잠재력 |
조회 기능 | 지적 호기심 자기 주도성 문의 활동 기본학력 |
– 학문에 대한 호기심, 자세, 깊이 있고 폭넓게 탐구하는 능력 – 자발적인 의지와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 교과 및 과외 활동에 대한 지적 관심과 탐구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 기초 수학능력 평가 |
공동체 정신 협업 능력 |
공동체 정신과 리더십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 |
– 공동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들의 협력을 끌어내는 능력 – 열린 마음으로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상황과 맥락을 이해하면서 소통한다. 협업 능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