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 민족이 운영하는 배달몰 비마트.
저는 서울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지금까지 이 비마트를 아주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연이 만든 게임 배민의 최상위 회원등급은 비마트 주문만으로 유지되나요?
그것은 내가 Bmart에서만 한 달에 약 15-20 번 주문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쿠팡 로켓와우 회원 탈퇴하고 비마트 주문한 음소거 비마트 팬의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우선, 많은 사람들이 Bmart가 무엇인지조차 모르는 것 같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무엇을 어디서 샀는지 이야기하면 대부분 비마트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
제 기억으로는 2019년 말에 강남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것 같으니 벌써 3년이 넘었습니다.
아직 대중화되려면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엄청난 할인과 쿠폰에 엄청 신났던 기억이 나네요…
또한 Bmart의 재산
이상하게 달콤한 냄새가 나는 생분해 비닐 봉지에 물건을 포장하는 것도 매우 이상했습니다.
이제 그때의 할인과 쿠폰은 사라졌습니다
훨씬 더 다양한 제품과 맞춤형 서비스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고민하지 않고 Bmart를 주문합시다.
우선 B마트는 배달의 민족 앱 첫 화면에 B마트 상품이 뜨는 곳에서만 주문이 가능하다.
주문하려는 곳의 주소를 기준으로 이 항목이 전혀 나타나지 않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서는 Bmart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023년 3월부터 비마트 입점 지역다음과 같다.
서울 – 전 지역
경기남부 – 평택, 안산, 안양, 동탄, 용인, 오산, 수원, 시흥, 부천, 김포, 분당, 성남, 하남, 군포
경기 북부 – 의정부, 파주, 일산, 구리
인천-연수, 청라, 부평, 남구
부산진구
대구-수성,달서,중구,북구
대전-중구 유성
울산 남구
청주-흥덕, 상당
천안
서울은 전체 지역을 완전히 커버하고 경기 남부와 대구도 거의 모든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부산은 지난해 개통해 진구 전역과 연제구 일부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점에 따라 지역 내에서도 배송이 안 되는 곳도 있고 지역을 넘어서도 배송되는 곳이 있으니 주소를 넣어보시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배민 앱에 비마트 카테고리가 뜨면 바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창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저는 주로 이곳에 있는 거의 모든 배너를 확인하고 식료품점에 가기 전에 그날 받을 수 있는 쿠폰과 혜택을 먼저 구입합니다.
일반적으로 Bmart는 매월 또는 매주 쿠폰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매월 주문 금액별로 항상 2개의 바우처가 있고,
이렇게 일정한 급여로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은 거의 항상 있습니다.
보통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페이가 랜덤하게 나옵니다.
주문 직후에는 중복할인이 꽤 많아서 대부분 월간쿠폰과 합산됩니다.
또한,
이런 달콤한 이벤트 쿠폰도 2~3주에 한 번씩 사용 가능합니다.
국가행사, 체육대회, 계절행사에 따라 조성되며 금액은 최대 20,000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챙겨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카테고리별 쿠폰은 항시 상시 준비되어 있으니 항상 첫 페이지 상단의 배너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비마트는 쿠폰할인이 적용되고 배달팁이 안 붙거나 더 많이 붙는 경우에만 가격경쟁력이 있다.
소량을 빨리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것만으로는 경쟁력이 없어 보인다.
그리고 Bmart는 앱의 사용자 친화적인 부분을 칭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첫 화면에서 카테고리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면
특별전시, 인기상품, 신상품, 할인정보를 모아 즉시접속,
유형별 카테고리도 쇼핑에 알맞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가 찾고 있는 게 어디 있지?
개체가 여러 범주를 공유하기 때문입니다.
Bmart를 처음 이용했을 때 분류가 되지 않은 것이 많았고 검색 기능이 안 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이제 배민이 비마트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였는지 알 수 있다.
자신이 기술 회사라고 자랑스럽게 말하는 똑똑한 형제/똑똑한 젊은이들의 잠재력을 아는 것도 일부였습니다.
또한 Bmart는 자체 PB 제품 또는 독점 제품의 전체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PB 제품의 경우 예상보다 품질이 훨씬 좋았다.
그리고 제가 정말 쿠팡이나 다른 쇼핑앱들보다 압도적으로 좋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등급제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리뷰 유형 중 하나는 리뷰를 늘리는 데 너무 집착하기 때문에 이 리뷰입니다.
확실히 리뷰지만 미리보기만 써보고 별 경험은 안 하는 그런 사람들인 것 같다.
우선, 이런 종류의 리뷰는 메인 게임을 플레이하고 약간의 보너스를 받는다고 해서 큰 주목을 받지 못한다는 점에서 놀랍습니다.
샘플이 아직 작기 때문에 아무도 무료로 제품을 지원하고 리뷰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 리뷰에 대해,
많은 리뷰를 작성하고 동시에 많은 칭찬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만의 알고리즘이든 평가 기준이든 그들이 “꿰뚫어 보고” 선택한다는 것을 분명히 느끼기 때문에 나는 그들을 신뢰한다.
사실 나는 비평가왕에 뽑힌 적도 있다.
내가 리뷰의 왕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보다 그때는 정말 어떤 상품 카테고리에 열광해서 다양하게 사서 써보고 SNS에 올렸었다.
그런 다음 그는 비평가의 왕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충분한 믿음이 있습니까?
암튼 그런 후기들을 보고 좋은 상품으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장바구니에 추가하고 결제를 진행합니다.
Bmart는 이제 Apple Pay도 지원합니다.
특히 서울 지역에서 팁을 드려야 한다면!
품절 상품 처리 방법에서는 품절시 무조건 모든 상품을 취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우 긴급한 상품으로 수령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그 이유는 내 뇌
비마트는 주문 단가가 5만원을 넘으면 전체 주문을 취소한 걸 후회하는 모양새다.
그래서 상품이 품절인지 이렇게 확인해보면
대부분의 경우 원래 배송 위치가 아닌 근처에 재고가 있는 다른 위치에서 배송됩니다.
이 과정은 소비자가 어떠한 금액도 부담할 필요가 없고, 주문 거리가 약간 늘어나 배민1보다 배송이 오히려 빠릅니다.
제 경우에는 5만원 이상 주문하고 전체취소를 확인했는데도 배송이 취소된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나는 주문이 할당된 위치와 운전자가 실제로 주문을 픽업하는 위치를 매번 확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집에서 가까운 용산한남점으로 1차 오더가 배정되었는데,
몇 분 후 실제 주문이 성동 옥수와 중구 명동에 배정되는 경우도 있었다.
이러한 지점은 일반적으로 선택할 수 없거나 선택할 수 없는 장소이지만.
아마도 단가가 높은 주문의 경우에는 계좌이체를 통해서도 주문을 하려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재고 소진 시 모든 취소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쿠폰을 모아 결제하면 주문이 완료됩니다.
주문을 받은 매장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가보면 Bmart가 있는 곳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이 아니어서 지나치면 아무것도 드러나지 않을 것 같아요.
다만, 아침에는 비마트를 첫 콜로 잡으려는 기사들로 북적거릴 뿐만 아니라 매연과 담배냄새 때문에 매우 심하다.
이 부분은 매장 운영을 담당하는 날렵한 젊은 직원들이 있는 것 같은데 아직 많이 개선된 부분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이더에게 퀘스트 무기가 할당되면 이렇게 귀여운 캐릭터가 움직이며 달려옵니다.
참고로 배민1이나 쿠팡이츠와 달리 비마트는 한 집씩만 배달하는 게 아니다.
드라이버가 내 주문을 가지고 돌아오는 경우도 몇 가지 있습니다.
다만, 냉장이나 냉동의 경우 대부분 바로 오셨고, 반납 시 냉장 또는 녹이는 경우는 없었습니다.
Bmart에 대해 내가 여기서 후회하는 것은
제품이 엄격하게 냉장 보관되지 않는 한 상온에서 배송됩니다.
예를 들어 저온 살균 우유는 항상 차갑게 배달되는 반면 멸균 우유나 통조림 음료는 보통 미지근한 상태로 배달됩니다.
이것은 적어도 5개 위치에서 주문할 때 내 경험상 항상 그랬습니다.
냉장 물류 보관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일부 제품을 즉시 소비하기 위해 냉장 보관하는 것은 대형 시장과 다릅니다.
그래서 콜라나 포카리스웨트 같은 음료로 바로 시원하게 가고 싶다면 비마트가 조금 가볍다.
마지막으로 Bmart는 친구를 초대할 때 항상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초대 코드를 입력하고 싶으시면 그렇게 하십시오.
전반적으로 지금은 Bmart에 없는 물건만 쿠팡에서 주문합니다.
받아보시면 로켓보다 빠르고 깨끗하고 어차피 가격도 비슷하다는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의 다양성과 교환·환불의 편의성은 아직 쿠팡을 따라올 수 없다.
그리고 비마트의 경쟁자는 쿠팡이 아니다.
비마트에 이어 배달 시장에 급히 뛰어든 편의점도 경쟁자다.
하지만 편의점은 소규모 점포의 상품 다양성 면에서 비마트를 따라잡지 못했다.
최근 Yogiyo가 Yomart를 출시했기 때문에 Bmart와의 직접적인 경쟁이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미 시장에 진출한 Bmart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평가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쉽게 밀어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Yomart도 해봐야 겠지만 괜찮습니다.